제주시에서는 미래를 선도하는 많은 여성들이 지역발전을 이끌며 미래지향적인 여성상 확립 및 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제주 사회를 만들어 나갈 우수한 여성리더를 발굴 양성하기 위하여 21년째 제주시 여성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제22기를 맞이하는 제주시 여성대학은 제주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할 것이며, 4월 내 개강을 목표로 3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제주시에 주소를 둔 여성이면 누구나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4월 13일까지 제주시 여성가족과(☎064-728-2574),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064-754-8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내용으로는 리더십 과정인 자기혁신변화, 경제, 인문, 환경, 소통 등이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대응 대비 및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건강관리 과정을 신설하였으며, 체험 참여 과정으로는 제주역사문화 바로알기 과정으로 제주문화 현장답사를 실시한다.
강사진은 제주시 여성대학의 품격에 맞는 덕망 있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제주시 여성대학을 수료하고 나서도 지역사회 활동과 연계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1년째 이어져 온 제주시 여성대학은 다양한 분야의 교육 제공으로 여성의 사회참여 기반을 조성하였으며 현재는 생의 전환기인 중년기 여성의 새로운 정체성 확립, 자아실현의 기회로 수강생 개개인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제주시를 대표하는 평생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잠재된 능력을 찾고 새로운 길을 걸어보고 싶다면, 제22기 제주시 여성대학 수강 신청을 통해 아름다운 도전을 시작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