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2.23(일) 21:01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남원시, 시민들과 눈높이 소통하는 2020시정 설명회 개최

“격의 없는 소통 시정, 스타트!!”
이환주 남원시장, 시정설명회‘일념통천’시정철학 실천

2020년 01월 15일(수) 10:47
[시사종합신문 = 남재옥 기자] 남원시가 시민들과 눈좊이 소통하는 2020시정 설명회 개최했다.

마음을 한결같이 하여 무엇이든지 이루겠다는 ‘일념통천(一念通天)’의 시정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이환주 남원시장이 시민들과 눈높이 소통을 펼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13일 송동면을 시작으로 23개 읍·면·동을 방문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설명회를 갖고, 격의 없는 시정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정설명회에서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뿐 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궁금증, 건의사항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묻는 형식으로 이뤄져, 매회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시정설명회에는 실과소장과 주요 간부공무원들이 동행하는 만큼,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그 자리에서 설명하고, 제기된 민원을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며 해결하는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을 실현시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시민들의 관심 역시 매우 뜨거웠다. 읍.면.동 회의실에서 열린 시정설명회에는 매회 100~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특히 13일 열린 송동면 시정설명회에는 150여명이 참석해 회의실이 비좁아 복도에까지 의자를 놓는 등 주민들의 참여도가 높아 만석을 이뤘다. 시정설명회 내내 자리를 떠나는 주민들을 찾기 힘들었을 정도로, 시정에 대한 주민들의 집중력도 높았다.

이 시장은 이번 시정설명회에서 예촌지구와 모노레일 구축, 만인・금암공원 조성, 요천수변 자원화, 좋은 기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남원일반산업단지 조성, 국립공공의료대학원 개교, 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 생활체육시설 확대, 제2노인복지회관 개관 등 현안사업의 진행상황을 설명했다.

특히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주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켰다. 이를 입증하듯,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은 지금껏 모두 50여건에 이른다. 안전재난 등 일부 건의사항은 시정설명회 뒤 실과소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 확인함으로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시정설명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들은 실과소 담당자들이 직접 당사자에게 처리방향과 시기를 알려줘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호응도 높은 소통의 장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번 시정설명회는 어느 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환주 시장은 “올해 우리 시는 ‘시민의 행복이 남원의 내일입니다’를 시정목표로 정하고, 생활밀착형 시정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성공적으로 시정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이 시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중요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이번 시정설명회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시정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남재옥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남재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남원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기배출사업장 지원사업 ‘총력’
남원시, 찾아가는 납세보호관 아랫목 설명회 운영
남원시 문화도시사업 추진위원회, 법정 문화도시 지정 위해 본격‘…
남원시, 지역 농산물 활용한 원료 산업발전 워크숍 개최
남원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주민설명회 개최
남원시, 2020 농업산학협동 심의회 개최
남원시, 지역자율방재단과 실시코로나19 예방활동 전개
남원시, 「자전거 보험」남원시민 전체 자동가입
남원시,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 개최
남원시, 2021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확정
남원시, 글로벌 인재양성 요람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 전남지사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