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1.10.24(일) 17:1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새의자
수상
독자기고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핫이슈
자동차 없는 술자리 문화는 어떤가요?

서귀포시 해양수산과 오두석

2021년 10월 14일(목) 10:18
서귀포시 해양수산과 오두석
[시사종합신문]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음주운전 교통사고 처벌을 강화하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이른바 윤창호법 시행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윤창호법 시행 직후인 2019년보다 10%나 증가했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음주운전 단속이 줄었을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이음주 교통사고를 부추기고 있다는 말도 있다. 음주운전에 대한 국민의식 이 변화하고 경각심도 높아 지고 있는 사회에서 여전히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실로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음주운전 단속이 없다면 음주운전을 하겠다는 말로 풀이되는 사람들이다.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가해자가 됐던 피해자가 됐던 개인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아 갈 수 있음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단속이 있던 없던 무조건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음주운전이다. 음주상태 에서는 판단능력과 인지능력이 떨어지고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없음은 물론 시야확보도 어렵다는 것은 술을 마셔 본 사람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러면, 이처럼 위험한 음주운전을 근절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우리는 교육이나 캠페인을 통하여 다양한 방법들을 알고는 있다.

그중에서 나는 음주운전을 근절하는 첫걸음을 술자리에 차를 가지고 가지 않는 것이라고 하고 싶다. 차를 가지고 가지 않았다면 음주운전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차를 가지고 온 사람은 술을 마시기 전에 대리운전 사전 예약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또한 술 마시고 다음날 출근을 이유로 숙취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숙취운전을 하지 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자동차 없는 술자리 문화를 국민적 캠페인으로 승화시키는 것을 제안하고 싶다. 여기서 자동차 없는 술자리 문화는 술자리에 자동차를 가지고 가지 않거나 술마시기 전에 대리운전을 미리 예약해 두는 문화라고 정의 하고자 한다

자동차 없는 술자리 문화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근절시켜 줄 것이고 더불어 개인의 삶을 윤택하게 함은 물론 신체적, 경제적, 사회적 손실을 막아줄 것이다.

그러므로 자동차 없는 술자리 문화를 새롭게 형성해 나가는 것이야 말로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첫걸음임을 자부하면서 국민적·사회적 분위기 형성을 기대해 본다
시사종합신문 sisatotal@hanmail.net
사망자의 인감증명서도 발급이 되나요?
다변화된 복지가 따뜻한 삶의 변화로
갑자기 찾아온 겨울, 전열기구 화재 주의보
복지멤버십 알고 계신가요?
교통비 지원해 줭 고맙수다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봉사활동.
매주 일요일은 투명페트병 DAY!
무더운 가을! 생활 다이어트 어때요?
당신의 낚싯줄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시도 온오프라인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오징어 게임’으로 알아보는 복지 급여 신청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발행소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sisanews24@naver.com
광주지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제주지사 : 제주시 신대로22길 25(연동) 아일랜드마이빌 215호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