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이 공직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행정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멘토링과 월별 직무교육을 병행해 신뢰와 소통의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월별 직무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정보보안, 지출 실무, 예산 및 물품관리, 청렴교육, 힐링 체험 등 신규 공무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와 소양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에는 교육지원청 각 팀의 팀장 및 외부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첫 만남에서는 팀별로 멘토링 목표를 설정한 후 실무 꿀팁과 노하우를 나눴다. 편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멘토들의 세심한 배려로 멘티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연수가 시작되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연말까지 직무연수와 멘토링 결과를 분석해 향후 신규공무원 지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자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장흥교육의 행정력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행중 교육장은 “신규공무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직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장흥교육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