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교육 – 언리얼 기초 활용 과정’은 최근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는 언리얼 엔진(전반적인 게임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통합형 게임 엔진)과 유니티(3D 및 2D 비디오 게임의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게임 엔진이자, 3D 애니메이션과 건축 시각화, 가상현실(VR) 등 인터액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통합 제작 도구)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4월 17일(목)부터 4월 30일(수)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10일간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4월 10일까지이다. 모집 인원은 SW기업에 취업을 희망하거나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군산 청년(18세 이상 39세 이하) 10명이며,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들에겐 교육 기간 내에 중식이 제공되고 앞으로 청년뜰에서 진행되는 SW 인재 양성 교육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청년뜰은 이 과정을 통해 비전공 청년들도 해당 분야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언리얼 콘텐츠 제작 실무 교육’과 ‘유니티 자격취득 과정’으로 이어지는 기초부터 실무, 자격증 과정까지 체계적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군산 청년들의 신산업 분야 진입을 독려하고, SW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개발해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 (http://gsyouth.or.kr/) 또는 대표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