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론회에서는 「Sunshine Edu-on!」을 주제로 김여선 교육장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교육지원청 각 과에서 올해 주요 정책과 지원 방향을 안내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전담경찰관 소개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광양교육 발전을 위해 광양교육발전특구의 운영 방향과 학교 현장의 교육적 요구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학교 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광양△△중학교 김○○ 교장은 “오늘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교육 현장에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학교 간 소통과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교(원)장 공감토론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광양교육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중심으로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소통하는 교육행정을 강화하고, 광양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