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유채꽃으로 물든 서귀포를 여유롭게 걸으며 만끽할 수 있는 제27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제주월드컵경기장을 주행사장으로 서귀포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서귀포시, 일본 구루메시, 중국 대련시가 2005년부터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를 결성하여 각 지역을 대표하는 유채꽃, 진달래꽃, 아카시아꽃을 주제로 걷기를 통해 평화와 화합을 도모하는 봄 걷기 축제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걷기대회는 양일간 각각 5, 10 20km 3개 코스로 운영되며, 참가를 희망하는데 사전신청을 미처 못 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현장 접수를 하시면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 1일차에는 출발지부터 두머니물공원까지 자치경찰 기마대와 함께 걷고 사진도 찍는 이벤트 실시로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이틀간 그 외에도 다양한 길 위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다가오는 주말, 제27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수많은 도내외 관광객 및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노란 유채꽃으로 물든 서귀포를 맘껏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가족 ‧ 친구 ‧ 지인분들과 함께 참여하셔서 서귀포의 노란 물결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