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완도군이숍’ 쇼핑몰에 등록된 2만 원 이상의 상품 구입 시 건당 5천원이 자동 할인되며, 전 품목 무료 배송된다. ‘완도군이숍(www.wandofood.go.kr)’은 활 전복, 순살 전복, 전복 가공품뿐만 아니라 김, 미역, 다시마, 멸치 등으로 구성된 수산물 세트, 유자차, 모링가 차, 황칠 즙 등 다양한 품목이 입점해 있다.
아울러 우체국쇼핑몰 내 기획전으로 ‘완도군 브랜드관’을 개설해 전복과 해조류 구매 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는 쿠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특히, 전복 내장과 톳, 청각, 다시마, 미역귀 등 해조류 추출물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침투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해양의약 학술지인 ‘마린드럭스’에 게재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지난해 설 명절에는 2020년 설 대비 ‘완도군이숍’ 전복 판매량이 270%가 증가했다.
한편,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면서 “설 명절, 고마운 분들에게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완도 특산물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