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속촌이 주최하고, ㈜설문대와 제이영이 공동 주관한 설몽 아일랜드는 화려한 불빛들과 함께 즐기는 미디어파사드 쇼, 판타지 댄스뮤지컬, 다양한 체험, 겨울 장터 등으로 이루어진 겨울 축제이다.
지금까지 주간만 운영했던 제주민속촌은 올 여름 공포체험 ‘귀몽 아일랜드’에서 야간관광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아일랜드 시리즈 시즌2로 크리스마스 축제 ‘설몽 아일랜드’를 기획하게 되었다.
연말을 맞아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을 테마로 진행되는 설몽 아일랜드는 해가 지기 시작하는 오후 5시부터 입장을 시작해 10시까지 운영된다.
![]() |
가장 제주다운 곳, 제주민속촌에서 펼쳐지는 겨울 야간개장 ‘설몽 아일랜드’ |
또한 무대와 관객의 경계를 없애고 무대로 나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산타요정들과 자유롭게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어린이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화이트 탐라는 매일 오후 6시 10분 첫 공연을 시작으로 매시간 10분, 하루에 총 4번의 공연이 이루어진다.
화려한 불빛과 미디어파사드쇼, 판타지 댄스 뮤지컬뿐만 아니라 민속촌 곳곳에 윷놀이,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람 후반부에 만나는 겨울 장터에서는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먹거리와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등 여러 관람 포인트들이 즐비하여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설몽아일랜드는 오는 2월 13일까지만 만나 볼 수 있어 연말연시를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제주도민과 이번 겨울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들은 방문을 서둘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