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기장터 설명절 기획전은 코로나19와 겨울철 한파로 인한 소비위축 해소를 위해 전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전북산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판매전에서는 67개 도내 희망업체가 참여해, 도내산 한우, 배, 사과, 곶감, 한과, 건강식품 등 총 568개 제품을 선보이며 전 상품 20%(최대 2만원) 할인한다. 전북은행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10%가 추가로 청구할인된다.
거시기장터는 지난해 7월부터 새롭게 단장한 전라북도 농특산물 쇼핑몰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비영리 직거래 장터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쇼핑 수요가 급증하며 쿠팡 등 메이저 쇼핑몰이 전국적으로 시장을 장악한 상황에서, 전북도 온라인쇼핑몰 거시기장터가 전북산 농산물의 비대면 온라인 판매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거시기장터는 그동안 삼겹살, 떡갈비 등을 100원 구매 이벤트와 매월 차별화된 기획전과 택배비 지원 등 마케팅과,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상품 선정위원회, 모니터링단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최재용 전북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거리두기로 우리 이웃, 친지, 친구에게 마음을 전할 기회가 줄었다면, 우수한 우리 지역 농산물인 전북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실속 있게 전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이어, 최 국장은 “이번 기획전으로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가와 소비자의 마음이 이어져, 함께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량 구매와 입점 문의는 거시기장터 고객센터 070-4176-9299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