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3.28(토) 21:05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전주시, 소외계층 밑반찬 나눔 진행

‘친환경 농가도 돕고, 어려운 이웃도 돕고’
친환경 농산물로 소외계층 밑반찬 나눔 펼쳐

2020년 03월 26일(목) 12:04
[시사종합신문 = 남재옥 기자] 전주시가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해 반찬을 만들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통해 친환경 농가와 취약계층을 동시에 돕고 나섰다.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26일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를 지원하고, 밑반찬 지원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개학이 연기되고, 외부활동 자제로 매출이 감소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 농가의 잉여 농산물로 밑반찬 지원이 끊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자봉센터는 이날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해 계절김치와 불고기, 꽈리고추메추리알장조림, 봄철나물 등으로 구성된 제철 밑반찬 꾸러미를 만들어 홀몸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이웃 등 400여 세대에 전달했다. 밑반찬 꾸러미에는 ‘힘내세요. 끼니 거르지 마세요’라는 응원의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전달됐다.

얼갈이배추 농사를 짓고 있는 농민은 “판로가 막혀 막막한 상황에 자원봉사자들이 이렇게 나서서 도와줘 정말 고맙다”며 “저소득층에게 열무얼갈이 김치를 만들어서 준다니 더욱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박정석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개학이 또 연기된다는 소식에 그간 애지중지 키우던 깻잎을 갈아엎었다는 한 농가의 안타까운 소식에 가슴이 아팠다”며 “이번 나눔행사를 계기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을 대구·경북 주민들을 위한 희망의 나눔 행사도 기획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원불교 전북교구 봉공회에서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수제 면 마스크 400개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한 봉사에 힘쓰고 있다.


기자이름 남재옥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남재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주시, 전국 최초 긴급생활안정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출발’
전주시,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대상 대폭 확대
전주동물원, 원숭이, 더 높이 더 멀리 뛰 논다 잔니비 숲 조성완료
전주시, 적극행정지원위원회 본격 가동
전주시, LH 2020년 지역수요 맞춤형 매입임대사업 선정
전주시, 코로나19 극복정책, 세계 지방정부와 공유
전주시, 버스안내시스템 교체·확대추진
전주시, 소외계층 밑반찬 나눔 진행
전주시, 전북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융자지원 업무협약체결
전주시, 2020년 돌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
전주시, 착한 소독운동·사회적 거리두기 ‘집중’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 전남지사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