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2.22(토) 21:34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광양시 옥곡면, ‘크린케어’ 청소서비스 실시

옥곡면사무소와 광양지역자활센터가 협력해 옥곡면 경로당 20개소 청소 서비스 제공 나서

2019년 08월 22일(목) 17:33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 옥곡면사무소(면장 정용균)는 광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재호)와 협력해 옥곡면 경로당 20개소에 ‘크린케어’ 청소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월) 옥곡면 신금마을 경로당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추진되며, 진행중인 ‘크린케어’ 청소서비스는 광양지역자활센터 ‘홈케어 사업단’ 전문 청소인력 5명이 경로당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다.

‘홈케어 사업단’은 초미세 분사기 등 전문장비 등을 이용해 경로당 실?내외 곳곳을 방제 소독하고, 에어컨 등 냉·난방기와 공기청정기의 정화 필터 등을 점검하는 등 전문 청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이 평소 청소하기 힘든 소파나 가구 아래에 쌓인 묵은 먼지를 일일이 닦아내고, 옷장과 냉장고 정리 정돈, 창틀과 환풍기, 화장실 등 경로당 곳곳을 꼼꼼하게 청소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서비스를 지켜본 옥곡면 신기마을 김양수 이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장시간 이용하며 휴식과 건강을 챙기는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며, “전문 인력이 와서 경로당 곳곳을 말끔하게 청소해 주고, 소독 방역까지 해줘서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전문청소서비스가 지원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센터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에게 제2의 생활공간인 경로당을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소서비스는 광양지역자활센터가 중앙자활기금을 지원받아 지역 연계형 동반성장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첫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광영동 주민자치위원회, 클린데이 활동 펼쳐
광양시, 유당공원 내 친일인물 기념비에 단죄문 설치
광양시, 측량기준점 일제조사 추진
광양시, 생활폐기물 매립장 악취저감 위해 총력
광양시, 민생규제 혁신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굴 공모
김명원 광양시 부시장, 2021년 국비확보 첫걸음
광양시,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사업 역점 추진
광양시, 문화도시 지정을 향해 전력 질주
광양시, 도로정비 및 도로 노점상 등 불법행위 단속 강화
광양시, 전남동부권 유일 ‘악취개선사업’ 국비 확보
광양시,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 동참 ‘매실청’ 전달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 전남지사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