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03.31(금) 21:03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제주
제주시
서귀포
제주특별자치도, 이대호 전 야구선수 제주고향사랑 동참

3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고향사랑기부제 통해 제주 더 발전하길”
오영훈 지사 “제주의 야구 꿈나무들이 더 큰 꿈 가지도록 뒷받침할 것”

2023년 02월 03일(금) 21:25
제주특별자치도, 이대호 전 야구선수 제주고향사랑 동참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전 야구선수가 제주도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대호 전 야구선수가 3일 오후 NH농협은행 연북로지점을 찾아 고향사랑기부 연간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대호 전 선수는 2001년 프로야구팀인 롯데 자이언츠로 데뷔해 KBO 리그에서 유일한 타격 7관왕과 은퇴 시즌 골든글러브 수상, 두 번의 트리플 크라운, 9경기 연속 홈런(세계신기록), 한국인 최초 일본 시리즈 MVP 수상 및 한‧미‧일 리그 두 자리 수 홈런 등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다.

이대호 전 선수는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면서 “더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도에 함께해서 제주도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대호 전 선수는 답례품을 신청한 후 고향인 부산 소재의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대호 전 선수는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에 앞서 이날 오후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도청 집무실에서 면담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 이대호 전 야구선수 제주고향사랑 동참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제주를 찾는 많은 체육인들이 제주도를 마음의 고향으로 여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정비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대호 선수가 야구 꿈나무들에게 ‘꿈의 크기를 크게 하라’고 격려하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제주의 야구 꿈나무들이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제주도정도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대호 전 선수는 “은퇴식 다음날 동료선수들과 제주도를 찾을 만큼 제주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다”면서 “더 많은 사람이 제주도에 기부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고향 지방자치단체 등에 연간 500만 원 이내에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고성민 기자 sisatotal@hanmail.net
제주현대미술관, 4․3 미술제 미디어아트 전시 기억의 파수 첫…
제주특별자치도, 4‧3희생자 및 유족 5,688명 추가 결정
오영훈 제주도지사, 중국 최대 저가항공사 만나 직항노선 개발·미…
제주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임용 필기시험 4월 8일 실시
제주특별자치도, 민원인 상담공간 도청 협업카페 조성
제주특별자치도, 중요 기록물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
제주도, 마을만들기 사업 위한 주민역량강화 참여 마을 모집
제주도, 용암해수 활용방향 정립 및 산업육성 세미나 개최
제주도, 지역맞춤형 재난안전 문제해결 기술개발 지원 공모사업 선…
제주도, 인공지능 재활용 도움센터 조천항에서 시범 운영
제주도, 전 도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 추진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재옥
전남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광주지사 : (062)524-1600 | 전북지사 : (063)214-4300|제주도지사 : (064)772-2900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