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11.29(화) 22:29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목포뮤직플레이, 음악의 도시로 위상 높이며 막 내려

이숙자·남진·김경호 등 목포 출신 가수 및 인기가수, 야외공연 갈증 해소
축제에 오디션 접목한 신선한 시도 호평

2022년 10월 03일(월) 10:29
목포뮤직플레이, 음악의 도시로 위상 높이며 막 내려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K-MUSIC의 산실, 목포뮤직플레이’가 가을의 추억을 선물하며 대단원을 마무리했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지난 9월 30일~10월 2일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경연,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목포의 가을을 음악으로 물들였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며 대성황을 이뤘다. 서울·경기 등 수도권 관람객들은 대형버스를 임차해 행사장을 찾았고, 앞좌석을 차지하기 위해 전날 저녁부터 텐트를 치거나, 새벽부터 줄을 선 관람객들도 많았다.

시는 이난영 여사, 남진, 김경호 등 걸출한 가수를 배출하며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에서 특별한 위상을 갖고 있는 목포를 음악의 도시메카로 브랜드마케팅하기 위해 목포뮤직플레이를 개최했다.

프로그램 구성에도 이와 같은 특성을 부각하는데 중점을 둬 이난영 여사의 딸이자 우리나라 최초 걸그룹인 ‘김시스터즈’의 리더 김숙자씨의 공연으로 개막을 알렸다. 김숙자씨는 목포뮤직플레이 공연을 위해 현재 거주 중인 미국에서 목포를 찾아 어머니의 대표곡인 ‘목포의 눈물’과 ‘다방의 푸른꿈’을 열창하며 감동의 눈물을 보였다. 목포출신 남진, 김경호도 열정적인 무대로 목포뮤직플레이를 빛냈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장르를 현대로만 국한하지 않고 우리나라 전통음악도 박방금 명창과 김준수(풍류대장 2위), 안애란 명창과 서진실(억스), 김순자 명창과 양지은(미스트롯 1위) 등 목포의 스승과 제자의 합동공연으로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목포시민특별상은 현재 요양원에서 음악봉사를 펼치는 예선1차 통과자 박달삼(80) 어르신에게 수여됐다.

이 밖에 난영재즈극장, 목포음악사 콘텐츠 전시관도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목포와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의 접점을 선보이며 목포의 음악자원에 대한 인식의 지평을 넓혔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코로나19로 자유롭지 못했던 야외공연에 대한 갈증도 다비치, 로꼬, 해양경찰관현악단(비와이), 옥상달빛, 카이, 거미, 경서 등 인기가수들의 무대로 해소했다. 목포뮤직플레이의 전국오디션경연대회는 전국 최초로 오디션을 축제에 접목시킨 신선한 시도로 호평을 얻었다.

전국오디션경연대회에는 서울·경기권 278개팀, 전라도160개팀, 경상도 51개팀, 충청권 37개팀 등 전국 각지에서 총 546개팀이 참여를 신청한 가운데 1·2차 예선을 거친 20개팀이 목포뮤직플레이 현장에서 진행된 준결승과 결승 무대에 올랐다.
심사위원(80%)과 국민심사단(20%)의 심사 결과 실버스톤, OTB, 스토리셀러, 1600, SEMA 등이 TOP5로 선정됐다. TOP5는 가수로 데뷔할 수 있도록 기획사에 연습생으로 등록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도균, 리헤이, 리벨, 마리드 등 우리나라 최고 댄서 심사위원들과 코카앤버터, 앤프가 출연한 댄스배틀대회도 전국에서 몰려든 10~20대 젊은이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한편, 박홍률 목포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목포뮤직플레이가 시민과 관람객의 큰 호응 속에서 목포가 음악의 도시임을 알리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면서 “앞으로 목포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대중음악 메카로 우뚝설 수 있도록 브랜드마케팅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목포시, 1회용품 사용규제 강화 집중 홍보
목포시립합창단, 제78회 정기연주회 개최
목포시,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 위해 총력전
(재)목포장학재단, 2022년 우수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목포시, 생활 속 물 절약 20% 절약 동참 캠페인 실시
(유)목포합동석유상사 박희서 대표, 장학금 1천만원 기탁
목포시, 생명사랑 실천가게 번개탄 판매 행태 모니터링 실시
목포시, 택시부제 전면 해제
목포시, 동절기 도로제설 대비 태세 구축
목포시, 코로나19 추가 예방접종 집중 기간 운영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발행소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sisanews24@naver.com
광주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전북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263(성덕동)|전화 : (063)214-4300
제주도 : 제주시 신대로22길 25, 아일랜드마이빌 215호|전화 : (064)772-2900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