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1.10.24(일) 17:1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제주
제주시
서귀포
서귀포시, 함께라면 챌린지 콘서트 개최

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 제72회 정기연주회 개최

2021년 10월 13일(수) 10:57
서귀포시, 함께라면 챌린지 콘서트 개최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의 제72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10월 21일(목) 19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함께라면 챌린지 콘서트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서귀포관악단이 들려주는 음악과 함께 힘든 일을 이겨내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동호 상임지휘자가 지휘를 맡고, 도립서귀포관악단 악장 클라리네티스트 정준화가 협연한다. 첫 곡은 이탈리아의 천재 오페라 작곡가 조아키노 안토니오 로시니의 “윌리엄텔” 서곡으로 시작한다.

독일의 프리드리히 실러가 쓴 희곡 <빌헬름 텔>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오페라는 장대한 서사시로 현재까지도 로시니 작품 중 관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힌다.

클라리넷 정준화와 함께할 두 번째 곡은 클래식,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인정받는 스페인의 현대 관악 작곡가 오스카 나바로의 “클라리넷을 위한 협주곡 2번”이다.

이 곡의 첫 시작은 플라멩코 음악과 스페인 민속음악, 더 나아가 칸타빌레 스타일에서 영향을 받았다. 이어 심플한 느낌을 연주하고, 마지막엔 독주자와 오케스트라 사이에 오가는 커다란 춤을 현대적인 악곡으로 표현했다.

마지막 곡은 관악 작곡가의 곡을 심포닉 시리즈로 재조명하는 서귀포관악단의 11번째 작품 제임스 반즈의 “교향곡 2번”이다.
튜바와 저음 목관악기에 의해 조용히 시작되는 소나타 형식의 1악장 엘레지아는 1주제와 2주제가 극적 대비로 조화를 이루며 전개된다.

2악장 중단된 변주곡은 스케르초풍의 주제를 모티브로 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5개 변주곡으로 전개된다. 3악장 종곡은 피아노가 등장해 앞서 연주된 팡파르의 주제를 변주곡으로 연주하고, 후반부에서는 화려하고 압도적인 음악으로 절정을 이루며 장엄하게 마무리한다.

이번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 대면 공연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10월 8일(금)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 홈페이지)을 통해서 1인 2매 가능하다. 또한, 현장에 찾아오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추후 서귀포시청과 제주도립 서귀포예술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공개한다.
고성민 기자 sisatotal@hanmail.net
서귀포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체력검정 실시
서귀포시, 대정.안덕지역 ‘당으로부터 위풍당당’ 캠페인 전개
서귀포시, 해양 정화활동의 최전선 바다환경지킴이 사업 마무리
서귀포시, 연중 공공 일자리사업 지속 추진
서귀포시, 전국리틀야구대회 안전하게 마무리
서귀포예술의전당, 19월 문화가 잇는 날 공연 개최
서귀포시, 과학 재능기부 프로그램 10월의 하늘 강연개최
서귀포시, 마을복지계획수입지원 2차 컨설팅 실시
서귀포시, 외국인 지원시책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서귀포보건소, 재가 장애인 자조모임 ‘너나들이’ 운영
서귀포시, 갈등을 대화로 2021청소년 토론 한마당 개최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발행소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sisanews24@naver.com
광주지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제주지사 : 제주시 신대로22길 25(연동) 아일랜드마이빌 215호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