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4.01(수) 10:40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전라북도, 연료전지 재사용 시스템 제조 지원 기반구축 첫발

전북도-부안군-전북테크노파크-7개 기관 업무협약
참여기관․기업 협업 통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산업부 공모 대응
재사용 시스템 통한 수요기업 재상품화 지원으로 신시장 선점 기대

2020년 03월 26일(목) 12:04
[시사종합신문 = 남재옥 기자] 수소산업 육성을 표방한 전라북도와 부안군이 연료전지 재사용 시스템을 구축해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전라북도와 부안군은 26일 부안군청에서 전북테크노파크, 참여기업(퓨얼셀랩스, 컴버스테크, 보림파워텍, 보림테크) 등 7개 기관․기업과 연료전지 재사용 시스템 제조 지원 기반구축사업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전병순 전북도 혁신성장산업국장,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보림테크 최용호 연구소장, 보림파워텍 윤주영 상무, 퓨얼셉랩스 김태영 대표, 컴버스테크 권철 부사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북도와 부안군이 산업부 공모사업*에 대응하고 있는 ‘연료전지 재사용 시스템 제조지원 기반구축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참여 민관기관·기업 간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 :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산업의 고도화, 다각화, 전환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에 최적화된 혁신성장 기반을 구축

향후 연료전지 보급이 확대되면 재사용·재활용 시장도 자연스럽게 커질 것으로 보고 전례 없는 사업에 선제적 사업기반을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사고, 고장 등 여러 이유로 폐기되는 수소전기차 및 가정용·건물용 등 사용후 연료전지 스택의 잔존가치를 평가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수요기업들이 재상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수소 연료전지 분야의 선순환체계를 갖추겠다는 구상도 담았다.

이를 위해, 전북도와 부안군은 행정적·재정적으로 사업 추진을 지원하며, 참여기업들은 재사용 연료전지를 활용한 사업화를 추진해 해당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전병순 도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진입장벽이 높은 연료전지 시장에 중소기업이 저렴한 가격의 연료전지를 활용·재상품화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사업 선점을 위해서는 기업의 참여의지가 중요한 만큼 행정기관과 긴밀히 소통·협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권익현 부안군수는 “재사용 연료전지 시스템을 활용하여 저가의 다양한 제품개발을 진행할 수 있어 연료전지 시스템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며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도와 함께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남재옥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남재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라북도, SK스토아.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전라북도, 농수산물 드라이브스루 할인 판매행사 개최
전라북도, 코로나19 원천 차단 선제적 강력 대응
전라북도, 2020년 전북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신청접수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 판매관입점업체 수수료 전액 면제
전라북도, 연료전지 재사용 시스템 제조 지원 기반구축 첫발
전라북도, 대구.경북지역 특산품 지원
전라북도, 2020중소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지원사업 추진
전라북도, 아름다운 주거 경관개선 공모사업 선정
전라북도, 코로나19 피해 농식품 수출기업 지원
전라북도, 경제상황 점검회의 긴급개최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 전남지사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