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2.25(화) 14:05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전주시, 2019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마을에서 만나는 전주시 사회적경제’18일~19일 이틀간 경기전 광장 개최
기업생산품 판매·홍보·체험부스, 교육·교류·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2019년 10월 02일(수) 11:54
[시사종합신문 = 남재옥 기자] 전주시가 육성해온 사회적경제의 오늘과 미래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사회적경제는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등과 빈부격차, 환경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 이윤의 극대화가 아닌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전주시는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경기전 광장 일원에서 사회혁신주간 행사인 ‘2019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5회째를 맞이한 올해 박람회는 ‘마을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전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경제조직 40여 개 팀이 참여해 제품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소셜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박람회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사회적경제 전시홍보, 창업상담, 금융복지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영역의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박람회에서는 ‘전주시 사회적경제조직 간 내부거래 협약식’과 ‘네트워크파티(전야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네트워크 파티의 경우 박람회 전날인 오는 17일 오후 5시부터 전주시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전주향교에서 모여 인사를 나누고 사업 및 활동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개막식 프로그램인 내부거래 협약식은 전주지역 사회적경제조직 대표들과 함께 퍼포먼스와 협약을 통해 내부거래 활성화를 위한 약속의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이번 박람회 준비를 위해 지난 26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사회적경제조직 대상으로 박람회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김종성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전주시민들이 우리가 사는 마을에서 사회적경제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과 지역 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활성화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63-281-931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자이름 남재옥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남재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주시,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응대책 회의 개최
전주시, 코로나19 차단위한 시민일제 소독의 날 운영
전주시, 전국 최초 반려동물용 재난구호 키트 제작
전주시, 코로나19 차단 방역 전주전역 확대
전주시, 제2공공청사 조촌동으로 신축이전
전주시, 코로나19 지역 감염 차단 대응 총력
전주시, 100만송이 판매된 꽃사주기, 유관기관까지 확대추진
전주시, 학교밖 청소년 성공적 사회진입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전주시, 한옥마을 한옥주택 수선 지원사업 추진
전주시, 도심내 안전속도‘5030’으로 하향 추진
전주시, 청년창업농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 전남지사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