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2.13(금) 23:57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라남도교육청, '마음 톡! Talk! 힐링캠프' 추진

학교폭력 피해학생 상처 치유·자존감 향상 모색

2019년 07월 12일(금) 17:03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국립나주병원과 손을 잡고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자존감 향상과 상처치유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학교폭력피해과 자존감 향상이 필요한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음 톡! Talk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1차 캠프는 초등학생․학부모 64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13일 1박2일 동안 보성다비치 콘도에서 진행됐고, 중․고등학생 대상 캠프는 7월 18일~19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전남도교육청은 국립나주병원과 협력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이 캠프를 열고 있다. 캠프는 심리평가를 시작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마술여행, 정신건강전문의와 함께하는 집단상담, 내 마음의 정원, 마음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를 통해 자녀와 부모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부모-자녀 관계개선은 물론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원만한 교유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특히, 전체 참가자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해 고위험군으로 나타난 학생과 보호자에게 국립나주병원에서 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가족 1실 숙소 제공으로 자녀가 그동안 마음 속 깊은 곳에 담아두고 차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밤새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소통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김성애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자존감이 떨어져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학업중단이나 위기학생으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프가 서로의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고, 위로하며 응원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2013년부터 국립나주병원을 학교폭력피해전담기관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치료 및 입원지원과 교사연수 등 피해학생지원에 노
력하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대학교, ‘국립대 양성평등 추진 우수대학’ 선정
순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광양보건대학교 간호과, 남원의료원과 산학협력미치 실습병원 업무…
광양중마유치원, 제20회 아름다운 학교賞 최우수상 수상
광주시교육청, 2020년 3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
조선대학교,“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대용량 에너지거래 플랫폼 …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
전라남도교육청, 2020년 예산안 3조 8,733억 원 확정
전라남도교육청, 학교지원.정책기능 강화 조직개편안 확정
조선대학교, 한전 광주전남본부.양동시장상인회와‘찾아가는 소방안…
광주시교육청, 교육부 2019 시도교육청 평가 우수사례 투어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