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식목일 행사로 시민과 ‘녹색 나눔’ 실천

노사 공동 참여로 마련된 식목일 행사, 시민 대상 다육식물 나눔 펼쳐
통합노조 위원장 참여로 공단의 상생과 환경 실천 의지 드러나

2025년 04월 04일(금) 13:12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식목일 행사로 시민과 ‘녹색 나눔’ 실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3일 망마국민체육센터에서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임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기념 행사를 열어 노사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나무심기와 식물 나눔을 넘어, 공단이 실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여수도시관리공단 노동조합과 임직원이 협력해 지역 시민들에게 다육식물을 나눠주는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공단은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1·2노조가 통합되어 새롭게 출범한 통합노조의 위원장이 참석해 노사 간 협력과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노조 통합은 조직 내 소통과 협력 체계를 일원화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노사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러한 변화는 공단의 다양한 사회적 실천 활동에도 긍정적인 시너지를 불어넣고 있다.

김유화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대규모 산불로 인해 산림 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오늘의 캠페인이 산불 예방과 환경 보호의 가치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 시간이 공단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사회의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도시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ESG 실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