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댐노인복지관, 우울 및 자살 예방 전문프로그램 사업 진행
2025년 04월 03일(목) 13:13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우울 및 자살 예방 전문프로그램 사업 진행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K-water 나눔복지재단(대표이사 김지찬) 섬진강댐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에서는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주민의 우울 및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5년 4월 23일 시작으로 6월 11일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15시까지 (1시간) 프로그램을 진행, 총 8회에 걸쳐 전문상담 프로그램 사업을 진행한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금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상황을 공유 및 관리 불면증 예방, 건강체조 삶의 이유 등 다양한 상담프로그램과 공예 활동으로 복지관 어르신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기준 정읍시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3만 2,647명으로 전체 인구대비 31.9%로 초고령사회 기준인 20%을 훌쩍 넘은 상황이다. 섬진강댐노인복지관은 정읍시 동부권 4개 지역(옹동, 칠보, 산내, 산외) 노인을 위한 정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금번 프로그램을 정읍시 정신건강센터와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초고령 시대에 노화에 따른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는 노인 우울감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자살 생각으로 이어지는 증폭 효과를 유발하게 되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참여 노인의 우울과 자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외에도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노인의 경우 다양한 상담을 통해 전문 기관과의 연계로 신속하게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통로 또한 마련되어 있어 관심을 가질 만 하다.

섬진강댐 노인복지관 강주호 관장은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의 필요를 찾고 이용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복지관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은 복지관 전화 063)531-0063으로 문의 전화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