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챗GPT 교육 실시

생성형AI 활용으로 행정업무 경감 및 공문서 효율화 기대

2025년 04월 02일(수) 16:10
장흥교육지원청, 챗GPT 교육 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4월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챗GPT로 스마트하게 일하는 법”이란 주제의 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사회의 디지털 전환과 행정 효율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실무에 적극 활용해 반복적이고 과중한 행정업무를 줄이고, 공문서 작성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부터 업무에 활용 방법까지 다양하게 다뤄졌다.

특히 보도자료 작성에 특화된 “전남교육 홍보봇”활용법과 맞춤형 GPT를 활용한 설문지 작성, 보고서 작성, 공문서 초안 구성 등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호응은 매우 좋았다.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은 실질적인 행정 업무 경감과 공문서 감축 및 교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저경력 공무원 연수 등 각종 연수 프로그램에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행중 교육장은 “AI는 교육과 행정의 새로운 동력으로, 이를 잘 활용하면 업무 부담을 줄이고 창의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다”며 “반면에 AI 활용에 따른 윤리적 고려와 개인정보 보호 방안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