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인문학 백일장; 청춘고백」 공모전 개최

4월 12일부터 5월 6일까지 전국 청년 대상 에세이 공모

2025년 04월 01일(화) 15:36
광양중앙도서관, 「인문학 백일장; 청춘고백」 공모전 개최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중앙도서관이 청년들의 문학적 지평을 넓히고자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6일까지「인문학 백일장; 청춘고백」공모전을 개최한다.

2025년 광양독서대전 및 도서관의 날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백일장에는 18세에서 45세(2007년~1979년 출생)까지의 청년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백일장의 주제는 ‘청춘고백’으로, 참가 희망자는 청춘에 대한 고민과 희망, 꿈을 찾는 과정 등의 내용을 A4 3매 이내 분량의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dhgovl03@korea.kr) 제출하면 된다.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공모전 결과는 5월 중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총 7명(대상 1, 최우수 1, 우수 1, 장려 4)에게 광양시장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일부 발췌․제작해 광양중앙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하고 도서관의 각종 문화행사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백일장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gwangyang.go.kr/)을 통해 확인하거나 광양중앙도서관(☎061-797-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수향 광양시 중앙도서관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청년 대상 인문학 백일장에 전국의 많은 청년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글쓰기를 통한 문학적 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