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저경력 일반직 공무원 대상 멘토-멘티 결연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25년 03월 28일(금) 11:50
장흥교육지원청, 저경력 일반직 공무원 대상 멘토-멘티 결연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3월 26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관내 저경력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와 멘토링제를 운영하며 실무능력 향상과 조직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이 공직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행정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멘토링과 월별 직무교육을 병행해 신뢰와 소통의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월별 직무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정보보안, 지출 실무, 예산 및 물품관리, 청렴교육, 힐링 체험 등 신규 공무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와 소양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에는 교육지원청 각 팀의 팀장 및 외부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멘토링제는 각 팀장 5명이 멘토가 되어 총 28명의 멘티와 5~6명씩 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멘토는 직무 지식 전수와 고충 상담은 물론, 업무 노하우와 조직문화 적응을 도우며 멘티가 편안하게 조직에 적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팀별로 자체 정기모임을 열어 경험을 나누고 유대감을 강화하며, 단체 공유방 개설을 통해 일상적인 정보 공유도 활발히 이루어 지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첫 만남에서는 팀별로 멘토링 목표를 설정한 후 실무 꿀팁과 노하우를 나눴다. 편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멘토들의 세심한 배려로 멘티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연수가 시작되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연말까지 직무연수와 멘토링 결과를 분석해 향후 신규공무원 지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자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장흥교육의 행정력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행중 교육장은 “신규공무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직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장흥교육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