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하나은행 호남지역과 금융문해교육 활성화 협약체결

“지역금융문해교육 활성화” 기대
금융문해 어플개발, 교육자료․디지털 교과배포 등 금융문해교육위해 협력

2025년 03월 27일(목) 18:39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하나은행 호남지역과 금융문해교육 활성화 협약체결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현웅)은 하나은행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금융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민 누구나 금융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특히 교육 소외계층을 포함한 전북지역 주민 모두에게 학습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금융문해교육 어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교육자료 및 디지털 문해교육 교과서 배포 ▲금융 문해교육 현장실습 추진 ▲디지털 금융문해교육 실습장소 연계협력 등 다각적인 협력 과제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본부장,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범희승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호남권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다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현웅 원장은 “전북특별자치도의 문해교육과 평생교육이 질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이 필수”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하나은행과 함께 보다 많은 도민이 따뜻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도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오승택 기자 sisatotal@hanmail.net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