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고려인마을, “새 학기 힘내세요!” 청소년 장학금 전달

마을지도자, 특화거리 상가, 지역사회 기부로 마련

2025년 03월 27일(목) 08:09
광주 고려인마을이 새 학기를 맞아 마을 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사진=고려인마을 제공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광주 고려인마을이 새 학기를 맞아 마을 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27일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이번 장학금은 고려인마을 특화거리 내 상가와 마을 지도자, 지역사회가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마을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고려인 후손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학업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장학금은 현재 각급 학교에 재학 중인 고려인 청소년 30여 명에게 지급됐으며, 1인당 10만 원에서 20만 원 상당이 전달되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새로운 학기에 대한 기대와 함께 학습 의욕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고려인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와 함께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 고려인마을은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과 정착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고려인 동포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와 조화로운 통합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