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드론동호회 봉사단과 함께 드론 프로그램 운영
2025년 03월 26일(수) 16:58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드론동호회 봉사단과 함께 드론 프로그램 운영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드론동호회 봉사단(회장 최준철)과 연계한 2025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드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저소득, 다자녀층 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등 학습부터 각종 진로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과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4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드론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매년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도 오는 11월까지 총 18회기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는 드론 조종 실습, 스포츠 경기, AI 코딩 드론 조립 및 프로그래밍 실습 등이 포함되어 청소년들이 직접 드론을 조작하고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무인멀티콥터) 수료 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다.

드론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드론을 직접 조종하면서 흥미를 느꼈고, 관련 직업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다”, “드론으로 여러 스포츠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 팀워크를 배우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드론동호회 봉사단은 2016년 12월 결성되어 현재 15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전원이 드론 민간자격증과 국가자격증을 보유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강사 활동과 자원봉사활동,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