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전문성 강화 및 학생 관계 회복력 증진

2025년 03월 25일(화) 10:40
순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3월 24일(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5. 학교폭력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전문성 강화 및 가·피해 관련 학생들의 관계 개선을 통한 평화로운 학교문화 만들기를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는 중·고등학교 학교폭력책임교사 29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순천제일고등학교 김성현 책임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2025학년도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과 공감마당 업무 매뉴얼을 활용하여 사례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 방안을 공유했다.

연수에 참석한 순천여자고등학교 책임교사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대해 부담이 있었다. 오늘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갈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학교에서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책임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폭력은 사안을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련 학생들의 관계 회복에 노력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폭력 가·피해 관련 학생들의 관계 회복을 위해 다양한 연수 및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