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고흥군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광양시 기획예산실·고흥군 휴양공원사업소, 지역경제 살리는 아름다운 상호기부

2025년 03월 24일(월) 15:48
광양시, 고흥군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는 지난 19일 광양시 기획예산실과 고흥군 휴양공원사업소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기부는 두 지자체 간 유대 강화를 비롯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기부 참여 확산을 위해, 양 기관 소속 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참여했다.

정용균 광양시 기획예산실장은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준 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양 부서 간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향후 지속적인 상생 발전을 이루어 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 외의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수령하는 제도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광양시는 올해 체험형 답례품으로 광양 백운산 자연휴양림의 ▲치유의 숲 프로그램, ▲목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가 선정해 답례품을 확대 운영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