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2025년 집단프로그램 운영
2025년 03월 24일(월) 15:46
광양시,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2025년 집단프로그램 운영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는 3월 17일부터 9월 10일까지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참여자 4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울로 인해 마음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우울감 극복 및 사회관계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집단프로그램은 6개 소집단으로 운영되며 “잼잼(재미재미) 손가락 뜨개방”이라는 주제로 섬유공예 6회기, “슬기로운 체조생활”이라는 주제로 실버체조 6회기가 진행된다.

2025년에는 광양읍권 3개 집단, 동광양권 3개 집단으로 구성해 그동안 서비스 참여가 저조했던 광양읍권 참여자 신규발굴 노력을 통해 지역 내 복지서비스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잼잼(재미재미) 손가락 뜨개방” 섬유공예 프로그램은 손가락 주제 이야기와 6가지 손뜨개(양말목공예, 마크라메공예, 자이언트얀공예) 작품을 손가락만을 이용해 완성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고,“슬기로운 체조생활”프로그램은 6가지 주제를 담은 체조와 6가지 도구를 이용한 체조로 구성됐다.

특화서비스에서는 매년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와 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송영서비스 지원을 통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광양시 최난숙 노인장애인과장은 “노년기 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특화서비스 참여자들이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우울감을 극복하고 사회관계가 개선되기를 바라며, 광양 지역 내 노인복지서비스가 균형 있게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는 광양시 거주 65세 이상 우울감이 높거나 고독사 위험이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담 ▲우울증 진단 및 투약 지원 ▲집단활동(집단프로그램, 외부활동, 자조모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5년 예비 참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노인복지관(☎061-797-4999, 059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