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담당관 직무교육 실시

청소년 자기성장 지원을 위한

2025년 03월 24일(월) 09:47
전라남도 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담당관 직무교육 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양미란)은 지난 3월 19일(수)과 21.(금) 두차례에 걸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및「국체청소년성취포상제」운영을 위한 포상담당관 직무교육을 실시 하였다.

청소년성취포상제도(이하 포상제)는 청소년정책사업 중 하나로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등 지정된 활동영역에서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만 7세이상~1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만 14세~24세를 대상으로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성취포상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 활동 영역별 운영방법과 다양한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포상정보시스템 활용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 되었다.

포상담당관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며 기록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지도자로서, 이번 교육 수료 이후 각 시·군에서 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양미란 원장은 “전남 청소년들의 자기성장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도자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목표 달성을 위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역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활동안전팀(061-280-9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