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 지역 곳곳서 펼친 맞춤형 봉사활동 전개

2014년 창단된 재능봉사단, 현재는 총 48개의 봉사단이 활동중
농기계수리 재능봉사단, 신답마을서 농기계 적재함 수리, 대문 도색·교체
발마사지 재능봉사단, 대방마을서 어르신 대상 사랑의 발마사지

2025년 03월 23일(일) 20:44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 지역 곳곳서 펼친 맞춤형 봉사활동 전개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제철소(소장 고재윤) 산하 재능봉사단원들이 지난 22일 광양시 지역 곳곳에서 지역 이웃들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문화 전파에 앞장섰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2014년 창단된 재능봉사단은 직원들이 본인의 전문성과 재능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을 목표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는 총 48개의 재능봉사단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진월면 신답마을과 옥룡면 대방마을의 요청이 있었던 만큼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농기계수리 재능봉사단과 발마사지 재능봉사단이 맞춤형 봉사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농기계수리 재능봉사단은 2014년 창단되어 평소 업무에 활용하는 ▲구조물제작 ▲용접 ▲기계수리 등의 실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농기계 471대, 농가시설 701곳을 수리하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신답마을을 방문한 35명의 농기계수리 재능봉사단원들은 지금까지의 수리 경험을 적극 발휘해 ▲농기계 적재함 수리 ▲대문 도색 ▲대문 설치 등의 작업을 진행하며, 지역 농민들의 농업 환경개선에 앞장섰다. 아울러, 정인화 광양시장도 신답마을을 방문해 광양제철소 농기계수리 재능봉사단과 봉사활동을 펼치며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동참했다.

다른 한편, 대방마을에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5,150여명의 이웃들에게 마사지봉사를 펼쳐온 발마사지 재능봉사단원 20여명이 방문해 마을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발마사지 봉사에 나섰다.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는 만큼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발마사지 재능봉사단은 이웃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우리가 흘린 땀이 이웃들의 웃음으로 거듭나는 것을 보며 봉사활동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광양시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봉사단으로 거듭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