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추진

저소득계층 주거비 부담 없이 입주 하세요 !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첫 걸음

2025년 01월 31일(금) 11:14
김제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무주택 기초생활수급에게 주거비 부담완화 및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자 장기임대주택 또는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비 1억3천5십만원으로 약 13세대 대상자들에게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2조 제2호에 의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현재 김제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가구 중 장기임대주택에 입주를 희망하는 자다.

지원 받을 수 있는 주택은 장기임대주택(30년 이상인 임대) 및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이며, 신청 및 접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임대차계약을 체결 후 지난 20.일부터 건축과(☎540-3269)에 신청 가능하며, 사업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저소득 주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업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마련하여 더 나은 내일을 꿈 꿀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승택 기자 sisatotal@hanmail.net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