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영농4-H회 과제학습포 무써레질 이앙 기술 선보여

저탄소 저비용 탄소중립 실천 현장

2024년 06월 10일(월) 16:20
화순군, 영농4-H회 과제학습포 무써레질 이앙 기술 선보여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7일 영농4-H 회원의 전문농업 기술 능력 배양을 위한 과제 활동으로 도곡면 죽청리 일원 과제학습포에서 모내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농4-H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염물질을 줄이고 농업환경을 보전하는 무써레질 이앙재배 기술을 선보였다.

무써레질은 논이 마른 상태에서 흙갈이 뒤, 써레질을 생략하고 물 대기 후 모내기하는 기술로 흐린 물 발생이 덜하고 농업 환경보전 등의 효과가 있다. 저탄소 농업기술 설명과 비용을 절감하는 드문모심기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영농4-H회 과제학습포는 모내기부터 추수까지 관행재배와 생육 상황 및 수확량 비교 실증, 드론 공동방제 기술교육 등 새로운 농업환경에 대응한 회원 간의 영농기술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분야에 새로운 기술을 적극 받아들여 적용하면 농촌 일손 부족 해소는 물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과제학습포 운영을 통해 개인 농장에 도입할 과제를 충분히 학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4-H 연합회 유홍렬 회장은 “추수한 수확물은 쌀 나눔 기부활동을 통하여 4-H 이념과 가치를 몸소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