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2024년 04월 25일(목) 16:38
해남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시사종합신문 = 강윤오 기자]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4 제6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행정·정치문화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는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우수한 지방정치 활동을 발굴하고 유능한 지방 정치인을 현창하기 위한 상으로, 주민생활편익 확대, 행정·정치문화 혁신 등 총 7개 분야에서 우수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전국의 기초·광역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민경매 의원은 “살맛 나는 으뜸 해남을 위한 발전 방안 마련”을 주제로 공모하여 “해남군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제한 조례” 등 11건의 조례를 발의하였고, 지방교부세 감소폭이 커지고 있어 지방재정효율화 연구회 활동을 통해 해남군 재정 운용 건정성 제고에 기여하였고, 특히 매 회기마다 5분 자유발언권을 얻어 지속가능한 군정발전에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개선이 필요한 정책은 집행부에 요구하고 실천 여부를 군정질문을 통해 재 점검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높게 평가 받아 행정·정치문화 혁신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어 수상 소감으로 “생활 정치, 현장 정치의 실현이라는 정치 철학에 따라 앞으로도 군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어려움을 찾아 해결하려 노력할 것이며, 행정·정치문화 혁신을 통해 해남군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며, 원칙과 소신을 갖고 오직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자이름 강윤오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강윤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