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고향집에 안전을 선사하세요!

구례소방서 119구조대 소방교 손현수

2024년 02월 09일(금) 12:48
구례소방서 119구조대 소방교 손현수
[시사종합신문] 2024년 새해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 민족대명절 설이 다가온다.

설 명절은 가족이 모여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특별한 날이지만, 각종 제사음식을 만드는 등 화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주택화재 시 인명·재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필수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감지기이다. 인터넷쇼핑몰, 대형마트, 인근 소방기구 판매점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감지기) 설치 대상은 단독주택(단독·다중·다가구) 및 공동주택(연립·다세대)이고, 설치 기준으로 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설치해야 하며 소화기는 세대별 및 층별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이번 설에는 가족과 주변 친지, 친구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함으로써 안전을 선사할 수 있다. 이는 내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건강과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순한 선물을 뛰어넘어 우리 생활 속에서 안전망을 구축하여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집안을 지키는 성주신처럼 오랫동안 우리 곁에 머무르는 든든한 안전지킴이 하나 장만해 보는 것은 어떨까.
기자이름 시사종합신문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