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옥곡면, 이장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실시

옥곡면 21개 마을 이장들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2023년 08월 28일(월) 15:52
광양시 옥곡면, 이장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실시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 옥곡면은 지난 25일 지역 내 21개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폭력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폭력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광양청소년문화의집 김미라 관장이 강사로 나서 ▲4대 폭력의 정의 ▲폭력 발생 원인 및 사례 ▲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폭력에 대한 인식과 예방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치곤 옥곡면장은 “최근 폭력 문제가 우리 사회에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들은 사전교육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장님들께서 이번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각 마을 주민들에게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주변에 더욱 관심을 갖게 하여 폭력 예방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해 폭력 문제를 개인이 아닌 사회구조적인 시각으로 접근해 주민들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리고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