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27일(토), 담양 메타프로방스에서 가정의 달 맞이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2023년 06월 02일(금) 16:42
(사진제공=‘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27일(토),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과 담양군청(군수 이병노)의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후 단체사진.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은 담양군(군수 이병노)과 함께 담양 메타프로방스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들의 권)리 아시나요?”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에 관한 O,X 퀴즈와 아동권리 옹호에 대한 서명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학대 신고 의식을 높여 지역 사회 내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담양군을 찾는 관광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이끌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을 향한 우리의 작은 관심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는 담양군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담양군청은 매월 공공연계사례회의를 열어 학대피해아동 및 의심 아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 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