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권 정무부지사, “투표는 제주와 국가 미래를 여는 열쇠”

27일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회관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찾아 투표
“더 큰 제주·대한민국 미래 위해 도민 모두 투표에 참여해달라” 당부

2022년 05월 28일(토) 21:39
고영권 정무부지사, “투표는 제주와 국가 미래를 여는 열쇠”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고영권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는 27일 “투표는 제주와 국가의 미래를 여는 열쇠”라며 소중한 권리행사를 강조했다.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사전투표 첫날인 이날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제주시 연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한 후, 선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유권자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가 모여 제주와 국가의 미래를 결정한다며, 더 큰 제주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도민 모두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도민분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권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5월 27~2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읍·면·동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43곳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시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국가유공자증 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또한, 코로나19 격리자 투표는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선거일인 6월 1일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일반선거인 투표 종료 후 투표소 내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 격리자의 경우 외출 안내·코로나19 확진 통보 문자 등을 투표 사무원에게 제시해야 하며, 대중교통 이용 금지, 투표소 내 마스크(KF94)와 일회용 장갑 상시 착용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고성민 기자 sisatotal@hanmail.net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