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광양읍 간 국지도 58호선 가로등 설치 완료

밝고 안전한 출퇴근길 조성으로 야간 교통사고 예방

2022년 05월 27일(금) 14:07
광양시, 중마동~광양읍 간 국지도 58호선 가로등 설치 완료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는 야간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 이미지에 걸맞은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지도 58호선 일부 구간에 가로등을 신규로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시비 1억 3천만 원을 투입해, 국지도 58호선 중 사곡 입구~공원묘지 입구 구간에 편측으로 가로등(LED150W) 21등을 설치한 사업이다.

해당 구간은 평소 출퇴근 시간에 차량 통행량이 많고 도로 주변이 어두워 민원이 많이 발생했던 구간으로, 가로등 설치가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치 가로등은 기존 가로등 표찰 대신 기초번호를 삽입한 표찰을 설치해 교통사고 등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배록순 시설관리과장은 “이번 사업 구간처럼 교통량이 많은 도로에 운전자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로등 설치를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며, “시민의 안전한 통행권과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로등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작년부터 국지도 58호선 가로등 설치를 진행해 왔으며, 용강정수장~사곡주유소 구간 수목형 중앙분리대에 가로등 33등을 설치한 바 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