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연휴 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유료 공영주차장 33개소 무료 개방, 오동도와 돌산공원 주차장은 제외
1월 28일 오전 8시부터 2월 3일 오전 8시까지

2022년 01월 21일(금) 13:51
여수시와 도시관리공단이 설 연휴 기간 공영주차장 33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 개방기간은 1월 28일(금) 오전 8시부터 2월 3일(목) 오전 8시까지다.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여수시와 도시관리공단은 설 연휴 기간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 33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 개방기간은 1월 28일(금) 오전 8시부터 2월 3일(목) 오전 8시까지다. 여수시는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귀성객에게는 주차편의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등 손쉬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귀성객을 실은 대형버스가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웅천친수공원과 진남경기장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앞 공영주차장 2개소를 대형버스 임시주차장으로 운영한다.

여수시 도시관리공단에서는 연휴 기간 안전하고 청결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주차장 주변 청결활동과 주차시설 사전 점검도 실시한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이 이용하는 주차장 화장실과 시설물에 대한 중점 방역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고, 전통시장 일부 구간의 주‧정차 단속을 완화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장을 보고 안전하게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많은 관광객의 방문으로 주차난이 예상되는 오동도와 돌산공원 공영주차장은 무료개방에서 제외된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