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방문건강 취약계층 장수사진 찍어 드리기 사업 추진
2022년 01월 20일(목) 10:37
서귀포시, 방문건강 취약계층 장수사진 찍어 드리기 사업 추진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방문건강 취약계층 3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찍어드리기」을 추진하고 지난 19일 인화사진을 액자에 담아 각 가정에 전달 완료하였다.

대정읍 내 사진 스튜디오와 연계하여 가족사진, 독사진 등을 찍으며, 사진을 찍는 내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방문전담요원들이 대상자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특히,「장수사진 찍어드리기」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 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마음치유”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노인가구의 우울증 예방 및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인화된 사진을 받으시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암 환자 및 치매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건강관리, 재가암환자 물품지원, 노인정신건강 프로그램 참여 등을 희망하는 경우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방문간호팀(☎.064-760-62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민 기자 sisatotal@hanmail.net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