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산 단감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

과종별로 시상, 관내 문성문 농가 출품과수 수상
일반과수 단감 부문 최우수상, 떫은 감은 우수상 수상

2021년 12월 08일(수) 09:07
영암군, 영암산 단감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영암군은 지난 12.6 신북면 신동마을 문성문 농가가 출품한 단감과 떫은 감이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의 전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단감 부문 최우수상과 떫은 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 농협 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심사지표에 따라 심사가 진행됐다.

1차 심사에는 과원 현지를 평가하고, 2차 심사에는 계측심사, 외관심사 2개 부분으로 나눠 평가하여 종합평가를 통해서 최종 입상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대상과종에는 일반과수 7개 품목(사과, 배, 단감, 감귤, 포도, 복숭아, 참다래)과 산림과수 4개 품목(밤, 호두, 떫은 감, 대추)을 출품하여 과종별로 가장 우수한 과일을 평가 대상(1명), 최우수상(13명), 우수상(13명), 장려상(13명), 특별상(6명)을 시상한다.

문성문 농가는 신북면 금수리 백제농장에서 단감 4.7ha, 떫은 감 0.7ha를 재배하여 자체 발효퇴비 및 미생물 액비 관수 재배활용 등 우수관리인증(GAP) 5.4ha를 품질인증을 받았고, 과원 토양검증을 통한 적정량 시비 및 초생재배 등 과학 영농기술 습득을 통해 만든 자신만의 농법에서 생산된 영암의 우수한 품질의 단감과 떫은 감을 전국에 알리고 싶어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 출품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암군 관계자는 “영암산 단감의 고품질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지도와 기능성 단감 농기자재 등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