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리를 위한 작은 실천, ‘건강걷기’ 함께 해요

19일까지 걷기앱 ‘워크온’ 활용 1일 5,000보 이상 걷기 챌린지

2021년 12월 07일(화) 16:19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은 제민일보와 공동으로 도민 비만율 감소와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도민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기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도민 건강걷기 챌린지’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전 도민이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새해에도 건강걷기를 이어 나가자는 뜻에서 마련됐다.

6일부터 시작된 걷기 챌린지는 19일까지 1주 단위로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제주도민 누구나 1가지 이상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는 1일 5,000보 이상 걷는 것을 목표로, 청정제주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도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는 건강걷기 이벤트 참여자 중 각 이벤트 별로 100명씩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쿠폰을 지급한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그동안 도내 6개 보건소에서 매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오다 연말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환경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이번 챌린지에 많은 도민께서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민 기자 sisatotal@hanmail.net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