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드림스타트, 함소아 동병하치 생기차 지원
2021년 07월 15일(목) 15:18
곡성군 드림스타트, 함소아 동병하치 생기차 지원
[시사종합신문 = 조남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드림스타트 아동 중 만 3세~5세 아동 20명에게 ㈜함소아에서 후원받은 동병하치 생기차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는 따뜻한 여름 기운으로 겨울의 찬 기운을 다스려 감기, 비염, 천식 등을 치료한다는 의미다. 즉 여름철에 미리 건강을 관리함으로써 겨울철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곡성군은 함소아 동병하치 생기차 복용이 대상 아동들의 체력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대상자들이 겨울철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있는 것이다.

또한 실내외 온도 차이에 따라 발생하는 여름철 냉방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곡성군은 저소득층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초등학생 안경 지원, 미용쿠폰 제공, 건강검진, 스포츠 교실 등 건강은 물론 교육 프로그램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한편, 곡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관리, 영양관리 등 유아 및 취약아동 관련 건강증진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자이름 조남재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조남재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시사종합신문 홈페이지(http://www.sisatotal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sisatota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