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8.16(화) 09:5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고창
진안
임실
순창
부안
무주
장수
전주시, 2022 전주문화재야행 진행

오는 17~18일 이틀간 경기전, 전라감영, 전주한옥마을 일대서 개최
‘치유의 경기전을 거닐다’를 주제로 총 2회, 31개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고즈넉한 경기전의 야간 경관과 다채로운 전주 역사 이야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

2022년 06월 16일(목) 11:52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시원한 밤공기와 은은한 달빛을 벗 삼아 다양한 전통공연을 즐기고 전주의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야간관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와 전주문화재야행추진단은 17일과 18일 이틀간 경기전과 전라감영, 웨딩거리,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2022 전주문화재야행(이하 전주야행)’을 개최한다. 올해 전주야행은 ‘치유의 경기전을 거닐다’라는 슬로건으로 8개 분야 총 31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전예약제로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정부의 방역지침 완화에 발맞춰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치유의 밤’을 선사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이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문화재 치유의 공간’은 △국악기와 싱잉볼(경기전 수복청) △다도와 무용(경기전 뜨락) △하늘의 별빛을 감상하며 휴식(경기전 서쪽 돌담길) 등 5가지 프로그램이 경기전 부속채에서 진행된다.

전주를 기반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예술 단체가 대거 출연하는 ‘경기전의 밤’은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경기전 소나무 군락지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이 프로그램에는 새로운 시각으로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는 국악 실내악 단체와 단성음악인 판소리에 화성을 입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판소리 합창단 등이 대거 출연해 경기전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전주야행만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경기전 좀비실록’은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전주사고에서 만날 수 있다.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경기전 좀비실록은 조선왕조실록을 지키는 좀비를 피해 미션을 완수하고 실록을 완성하는 공포 역사 체험 프로그램으로, 임진왜란 당시 실록을 지키고자 했던 조상들의 숭고한 정신을 엿볼 수 있다.

올해 전주야행은 기존 전주한옥마을과 전라감영 외에도 인근 전주웨딩거리가지 축제의 영역을 확대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과거 전북도청과 전주시청 등 관공서와 백화점, 금은방·시계점 등이 모여 전북의 명동이라 불렸던 전주웨딩거리에서는 근대문화재와 미래유산의 역사이야기를 명품배우들의 연기로 재미나게 들을 수 있는 ‘빛나는 길’ 역사탐방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문화재야행 누리집(www.jeonjunigh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경기전 북쪽 돌담길에서 지역의 역사 이야기를 바탕으로 구연동화와 그림자극을 선보이는 ‘전주사람 전주이야기’가 펼쳐지고, 온라인 이벤트로 어릴 때 착용한 한복 사진을 업로드하는 ‘라떼 한복 콘테스트’와 가장 오래된 한복을 찾는 ‘한복 진품명품’ 등도 진행된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해 전주야행은 휴식과 치유를 주제로 참여형 대면 프로그램들로 대거 구성했다”면서 “전주야행이 코로나19 이전의 활기찬 삶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주야행과 별도로 오는 10월 중순까지 △현대적인 색채를 접목한 전통 창극 프로그램 ‘수복청 상설공연’ △이야기꾼들이 전하는 조선의 역사이야기인 ‘경기전 사람들’ △경기전의 밤을 조선의 왕이 설명하는 ‘왕과의 산책’ 등 다양한 ‘경기전 주말 상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주시, 남부권 청소년센터 건립위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개최
전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해외 온라인마케팅 교육 실시
전주시, ‘농지취득 자격심사 강화’ 농지위원회 출범
전주시, 자활근로사업 ‘환경부장관상’ 수상
전주시, 평화의 소녀상에서 위안부 피해자 추모
전주시, 아동·청소년 ‘성의식 개선’ 프로그램 진행
전주시, 미래성장 경제 방점 조직개편안 마련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1일 검정고시 시험 응시생에게 점심…
전주시, 감정노동자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쓰레기 투기 꼼짝 마” 상시단속반 가동
우범기 전주시장, “미래 신산업 육성”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 현…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발행소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sisanews24@naver.com
광주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전북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263(성덕동)|전화 : (063)214-4300
제주도 : 제주시 신대로22길 25, 아일랜드마이빌 215호|전화 : (064)772-2900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