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1.23(목) 16:56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라남도교육청, 수업혁신 사례 공유 · 확산 모색

제10회 배움의공동체 전국세미나 성황리 개최

2019년 08월 13일(화) 17:31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3일 목포대학교 도림캠퍼스 70주년기념관에서 전국의 유·초·중·고 교원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배움의공동체 전국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교원의 자발적인 자기 수업 실천 사례 공유와 미래사회에 대비한 수업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전남교육청이 전국배움의공동체연구회(대표 손우정), 에듀니티와 공동으로 마련했다.

세미나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을 비롯 전국 시·도교육청이 정책에 반영하고 있는 배움의공동체 수업철학과 그간의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일본의 세계적 석학 사토 마나부 교수는 기조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수업은 기존 지식 전달 위주에서 벗어나 학생들 스스로 탐구와 협동을 장려하는 방식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오후에는 23개 강의실에서 유·초·중·고 분과로 나눠 23명의 교사들이 각각 자신의 수업을 공개하며 참여 교사들과 함께 분과별 수업 임상 연구를 했다. 또한 대표 수업 사례 연구(삼기초 교사 장재완)를 사토 마나부 교수의 컨설팅과 참여 속에 열띤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국배움의공동체연구회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배움의공동체에 가입한 많은 교사들이 지난 10년 동안 묵묵히 수업에 대한 성찰과 수업 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장석웅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은 배움의공동체 수업 철학인 공공성, 민주성, 탁월성을 통해 보다 잘 구현될 수 있다.”면서 “전남의 1,800여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모든 선생님들이 함께 성장하고 배움중심 수업이 꽃 피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장석웅 전남교육감,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전남혁신학교 직무연수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학생회 대표단 자치캠프 개최
전라남도교육청,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개최
보성교육지원청,‘사랑뜰&휘연 아동그룹홈’방문 따뜻한 온정의 손…
전남교육청,‘어울림수업'컨설던트 양성 직무연수 개최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 홍보 기자단 활성화
전라남도교육청,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박차
전라남도교육청, 히말라야 트래킹 나선 전남 학생들 안전하게 하산…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2019학년도 수료식 개최
전남대학 농식품생명공학부, 미생물산업육성센터와 업무협약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