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1.10.24(일) 17:18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장흥군,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추진

(사)장흥군새마을회 2021년 14가구 주거환경개선 추진

2021년 10월 13일(수) 17:49
장흥군,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추진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장흥군 장동면 율리마을에서는 (사)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 회원 20명이 지붕누수와 외부 재래식 화장실 이용으로 생활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댁의 지붕교체와 실내화장실 설치 등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다솜둥지복지재단(이사장 허상만)의 공모사업비와 장흥군새마을회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주거환경이 열악한 14가구에 지붕교체, 실내화장실 설치, 싱크대 교체, 도배장판 등 생활속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정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와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읍면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오늘 장동을 마지막으로 10개 읍면 14가구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이 마무리 되었다.

(사)장흥군새마을회는 경로식당 운영, 이미용 봉사, 김장김치 나눔 등 복지사업과 환경보존, 자원재활용 사업 등 지역내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장흥군은 2013년부터 다솜둥지복지재단의 농촌 집 고쳐주기 사업 공모에 참여해 8년째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은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생봉사단과 (사)장흥군새마을회 봉사단의 참여로 21가구의 열악한 주택을 개보수 하였다.

김일진 장흥군새마을회 회장은 “읍면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 14가구 어르신들의 열악한 주택을 깨끗하고 편리하게 고쳐드릴 수 있었다.

함께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군민의 주거환경 개선에 함께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보람되고 기쁘다. 장흥군새마을회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언제든 장흥군과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바쁜 농사철에도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을 해주신 장흥군새마을회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한편, 장흥군새마을회는 올해 처음 다솜둥지복지재단의 농촌 집 고쳐주기 사업을 하게 되었는데 많은 성과가 있었다. 앞으로도 장흥군민의 주거복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장흥군CCTV통합관제센터, 전남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장흥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대응계획 보고회 개최
장흥군, 멸종위기종 보전을 위한 토산어종 방류
장흥군 안양면, 폐 농기계 무상수거 업무협약 체결
장흥군, 제3대 장흥군 어린이의회 정례회 개최
장흥군, 탐진강 생태테마파크 조성사업 ‘머무는 다리’ 개통식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사랑(愛) 김치 나누기
정종순 장흥군수, 행안부 특별교부세 지원 요청
장흥군, 트라우마센터 연계 ‘마음 안심버스’ 운영
장흥군 장동면, 기습 한파 녹이는 나눔 풍년
장흥군, 특별한 호두 이야기 “장흥 귀족호두”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전남 아-00399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발행소 : 전라남도 순천시 성동2길 24(동외동) | 전화 : (061)746-2222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sisanews24@naver.com
광주지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제주지사 : 제주시 신대로22길 25(연동) 아일랜드마이빌 215호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