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8.15(토) 17:31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여행 이야기
시사탐방
선거뉴스
친환경 부표 독보적인 기술로 성공신화를 써가는 “(주)엠에스엘테크놀로지”
2020년 07월 19일(일) 22:33
(사진출처=(주)엠에스엘테크놀로지)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지역 경제의 바탕은 중소기업이다. 독자적인 기술로 바닷길을 안내하는 친환경 부표를 만들어 성공신화를 써가고 있는 전남 여수의 (주)엠에스엘테크놀로지을 소개한다.

(주)엠에스엘테크놀로지는 바다의 선박의 항로와 어장경계를 표시하는 부표와 부표에 다는 전등을 만드는 업체이다. 섬세한 손놀림으로 부표 만드는 일이 한창인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친환경부표를 만든다. 가장 중요한 부력체는 레고처럼 조립해서 완성하는데 친환경 소재인 폴리우레아를 표면에 발라 내구성과 환경오염을 방지한 제품이다. 기존의 쇠로 만든 부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해양수산부에서 인증받은 신기술로 중앙이 뚫려 구멍으로 들어간 물이 부표의 흔들림을 잡아주기 때문에 안전하다. 설치와 유지보수가 쉽고, 부식되거나 손상이 거의 없으며, 충격 흡수가 뛰어나 선박과 충돌할 경우에도 안전하다. 특히 주방용품이나 유아용 젖꼭지를 만드는데 쓰는 친환경 소재인 EPP로 만들어 스티로폼과 플라스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바다 환경을 지키는데도 큰 몫을 하고 있다.

▶강행근 (주)엠에스엘테크놀로지 이사는 “장점은 서해안은 물이 빠지면 부표가 넘어질 수 있는데 우리 부표는 똑바로 설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며 “수심이 깊은 곳의 계류시설 등은 쇠사슬로 인해서 부력이 더 필요하며, EPP 소재 친환경 부표는 부력을 얼마든지 수직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2011년 창립해 모두 24명이 일하는 이 회사의 연간 매출은 8억여 원, 지난 2011년 설립 때 매출 5천만 원에 비해 무려 10배 이상 성장했다. 성장의 토대는 바로 기술력이다. 이 회사는 종업원의 20%가 연구개발 인력이다. 2011년에 창립해 현재 31건의 국내·외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12개에 달하는 디자인 특허기술도 갖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등명기 제조 기업으로 유명하다. 전원일체형 등명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자랑하고 있고 IT기술을 접목해 통신을 이용해 등명기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품질을 높였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제1회 세계항로표지의 날에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창립 9주년을 맞은 올해는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발주 받은 LED 회전식 등명기를 이달에 수출할 예정이다. 또, 헬리콥터 야간 착륙 유도 시스템을 상용화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할 예정이며, 오는 2025년에는 매출 200억 원을 계획하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웹툰 작가 꿈 키우는 “순천글로벌웹툰센터”
비트 재배로 귀농성공, 영광 이운환 씨
친환경 부표 독보적인 기술로 성공신화를 써가는 “(주)엠에스엘테…
열대 과일 장흥 애플 망고 인기
전남 강진에서 열대 과일 노니 친환경 재배 성공
해남군 북일면 용일마을 농촌 맞춤형 재활용 ‘동네 마당’ 운영
전남 함평 애플 수박 출하 현장속으로...
전남농업기술원, 귀뚜라미 소리 앱 개발, 곤충 치유 산업 가능성 열…
코로나19 대응 농촌일손돕기에 나선 전라남도 공무원
완도의 한 버섯농장에서 귀농 꿈 키우는 윤영숙 씨
곡성의 새로운 명물 ‘토란 파이’ 선보여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전남지사 : 전라남도 순천시 동외동 56-152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1441-3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