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5.30(토) 17:57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랑해지역아동센터 재원중인 아동 대상으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조직
일상생활 속 권리를 존중하고 옹호하는 아동정책 제언 활동 진행

2020년 05월 22일(금) 21:24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는 사랑해지역아동센터장과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은 사랑해지역아동센터장과 협약식을 진행하는 모습.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는 목포시 사랑해지역아동센터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사랑해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관계자 및 사랑해지역아동센터 김순덕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권리의 주체인 아동, 청소년이 자신과 타인의 권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사회 내 실질적인 정책 제언을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사랑해지역아동센터에 재원 중인 아동들을 아동권리모니터링단으로 선정함으로써 실생활에서 느끼는 그들의 권리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을 제언하고 활동 하여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순덕 사랑해지역아동센터장은“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지역사회를 꿈꾸고 참여한 아동 스스로가 권리의 주체임을 알고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배준열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지부장은“지역사회가 보다 더 아동들의 권리를 존중하고 아동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아동친화적인 사회로 변화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마음껏 의견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5월 30일)
공군제1전투비행단, 실전같은 전투 훈련으로 생존능력 UP!
광주기아자동차 밀알회, 광주세광학교에 책걸상 기증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5월 29일)
보성소방서,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광주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광산구자원봉사센터·투게더광산나눔문…
광주지방보훈청,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규제혁신 현장 캠페인 실시
광주보훈청, 호국보훈의 달 계기 만화 종이꽃-기억할게요 웹툰연재
광주은행, 광주시 동구와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업무협약 체결
포스코, 철강슬래그 활용해 해양생태계 살리는 바다숲 조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5월28일)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전남지사 : 전라남도 순천시 동외동 56-152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1441-3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