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5.25(월) 16:13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제주
제주시
서귀포
원희룡 제주도지사 “대한민국, 갈등·분열 치유하고 국민 통합 이뤄야”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메시지 밝혀
“증오와 배제의 정치에서 국민통합의 성숙한 정치로 거듭나야

2020년 05월 17일(일) 13:53
제주도청사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광주 민주화운동의 정신은 대한민국 발전의 힘으로 살아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17일 5·18 기념 메시지를 통해 “희생으로 민주주의의 꽃을 피워낸 광주 영령들을 숙연한 마음으로 추모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원희룡 지사는 “국가의 존재 이유는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위한 광주 시민의 저항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으로 국가에 의해 명예롭게 기념되었고, 시민들에게 발포해 생명을 살상한 행위는 문민정부에서 이미 범죄로 심판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실을 왜곡하고 가해자의 시각에 선 강변은 이제 침묵할 때”라며 “자유의 확대, 절차적 민주주의 바탕 위에 정의와 삶의 질을 위한 실질적 민주주의 발전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지사는 특히 “자유의 확대, 절차적 민주주의 바탕 위에 정의와 삶의 질을 위한 실질적 민주주의 발전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코로나 감염병과 경제위기에서 국민의 건강과 민생을 지키고 경제회복을 이루는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으로 살아나야 한다”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국민은 갈등과 분열을 치유하고 국민통합을 이루어야 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분열을 조장하고 이용하는 증오와 배제의 미숙한 정치도 국민통합의 성숙한 정치로 거듭나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광주 5·18민주광장에서 열리는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원희룡 지사가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하는 것은 2014년 7월 1일 제주도지사에 취임한 이후 처음이다.

이어 원 지사는 오후 1시 30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전국 시·도지사협의회 제45차 총회에도 참석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다음은 원희룡 도지사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메시지 전문이다.

5.18 광주 민주화운동이 40주년을 맞습니다.
희생으로 민주주의의 꽃을 피워낸 광주 영령들을 숙연한 마음으로 추모합니다.
국가의 존재이유는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것입니다.

민주주의를 위한 광주시민의 저항은 5.18 광주민주화운동으로 국가에 의해 명예롭게 기념되게 되었고, 시민들에게 발포하여 생명을 살상한 행위는 문민정부에서 이미 범죄로 심판되었습니다.

진실을 왜곡하고 가해자의 시각에 선 강변은 이제 침묵할 때입니다.

광주민주화운동의 정신은 대한민국 발전의 힘으로 살아있어야 합니다.

자유의 확대, 절차적 민주주의 바탕 위에 정의와 삶의 질을 위한 실질적 민주주의의 발전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코로나 감염병과 경제위기에서 국민의 건강과 민생을 지키고 경제회복을 이루는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으로 살아나야 합니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국민은 갈등과 분열을 치유하고 국민통합을 이루어야 합니다.

분열을 조장하고 이용하는 증오와 배제의 미숙한 정치도 국민통합의 성숙한 정치로 거듭나야 합니다.

5.18 영령의 희생의 현재적 의미를 되새기면서 거듭 삼가 명복을 빕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기자이름 고성민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고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원희룡 제주도정 공약이행 ‘전국 최고 등급’
한라산국립공원,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 동참
제주공공와이파이(Jeju Free Wifi), 한라산 정상에서도 터진다!
제주도, 괭생이모자반 신속 수거 총력
원희룡 제주도지사, 오영훈·위성곤 의원 만나 지역 현안 공유
원희룡 제주도지사 “해군, 제주도민・강정주민과 바람직한 …
제주도-도교육청, 등교수업 대비 코로나19 공동 대응
제주감귤박람회, ‘감귤꽃 페스티벌’ SNS 이벤트
원희룡 제주도지사 “대한민국, 갈등·분열 치유하고 국민 통합 이…
제주 지역 코로나19 5번 확진자 재양성, 제주대학교병원 입원 조치…
원희룡 제주도지사 “정부지원금, 사용지역제한 없애고 현금지급하…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 | 전화 : (062)524-16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전남지사 : 전라남도 순천시 동외동 56-152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1441-3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